스피드존

SPEED ZONE

이용약관

제1장 총칙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스피드존(이하 “회사”라 함)이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시설 예약 및 이용권 구매와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정의)

    • 1.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이트” 란 “회사”가 운영하는 시설 및 프로그램에 대한 이용 안내, 이용 예약, 이용권 구매 서비스 등(이하 “서비스”라 함)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만든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이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현재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https://speedzone.co.kr’이며, 추후 “회사”가 제공하는 기타 웹사이트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상품 등”이라 함은 “회사”가 “사이트”에서 유료로 판매하는 스피드존 시설 예약권, 이용권, 기타 서비스 등 상품을 의미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에 전자우편주소를 등록하고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회원 ID”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스피드존 포인트”라 함은 “회사”가 정한 기준에 의하여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되는 포인트로 “회원”이 “사이트”에서 “상품 등”을 구매할 때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는 가상의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이 게시한 문자, 문서, 그림, 음성, 영상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모든 정보를 말합니다.

    • 2.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 각호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1.“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 2.“회사”는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 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4.“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5.“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7 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6.“회사”는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 1.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회원”ID, 비밀번호, 이름, 연락처, 전자우편주소 등)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2.“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의 “회원” 자격이 이 약관에 의하여 제한·정지되거나, “회사”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 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회원”가입일 현재 만 14 세 미만인 경우

      • 이미 가입된 “회원”과 가입정보(성명, ID,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가 동일한 경우

      •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3.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4.“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5.제2항 및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 6.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신청자”에게 신청절차상 가입완료를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 7.“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 8.“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 제6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 1.ID 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2.“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조치에 따라야 합니다.

    • 3.“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가 경합하여 그러한 불이익이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을 부담합니다.

  • 제7조 (“회원”정보의 변경)

    • 1.“회원”은 “회원”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회원”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ID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2.“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3.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 1.“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 2.“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는 개별 서비스를 제외한 것으로서 홈페이지 및 게임서비스별 웹사이트에서 단순히 링크된 제3자 제공의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3.“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ID, 비밀번호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 제9조 (“회사”의 의무)

    • 1.“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합니다.

    • 2.“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 3.“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결함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 제10조 (“회원”의 의무)

    • 1.“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회사”의 임직원, 운영자, 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배포, 이용, 광고하는 행위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스피드존 포인트”를 유상으로 처분(양도, 매매 등)하거나 권리의 객체(담보제공, 대여 등)로 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사이트”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사이트”를 통하여 “상품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반복적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취소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재판매의 목적으로 “사이트”에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행위

      • “사이트”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사이트”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 “사이트”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을 하여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행위

    • 2.“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 제11조 (“서비스”의 제공)

    • 1.“회사”는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회사”의 시설 이용 안내

      • “회사”의 시설 및 프로그램 이용 예약

      • “회사”의 시설 및 프로그램 이용권 구매

      • “회사”의 시설이용 안전교육 프로그램 이수

  • 제12조 (“서비스” 제공의 변경 및 중단)

    • 1.“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2.“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일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한 경우

      •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 3.“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일부 제한할 경우, 중단 또는 일부 제한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 제13조 (이용 상품 등)

    • 1.“회사”는 “회원”이 별도 비용지급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하 “무료서비스”라 한다)와 “회사”가 미리 책정한 요금을 지불하고 “상품등”을 예약 및 구매하는 “서비스”(이하 “유료서비스”라 한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상품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회사”가 미리 정한 방법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 3.“상품등”을 예약 또는 구매한 “회원”은 이용요금을 성실히 납부하여야 합니다.

  • 제14조 (스피드존 포인트)

    • 1.“회사”는 “회원”의 이용실적에 따라 “스피드존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유효기간 내에 사용되지 않은 “스피드존 포인트”는 소멸될 수 있습니다.

    • 2.“스피드존 포인트”의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상당기간 내에 정정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확인절차를 거친 후 결과에 대하여 고지하고 필요한 경우 정정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3.“회사”는 경영상, 기술상 이유로 “스피드존 포인트”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종료를 위하여 최소한 1 개월 전에 이를 사전 고지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고지한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스피드존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5장 청약철회, 계약 해제·해지 및 회원자격 정지

  • 제15조 (청약철회 등)

    • 1.“회사”와 “상품 등”에 관한 구매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구매일 또는 이용예정일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2.“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 “회원”이 “상품 등”을 사용 또는 일부 소비한 경우

      •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법령으로 정하는 경우

    • 3.“회사”는 제2항 제2호부터 4호까지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 등이 불가능한 “상품 등”의 경우에는 그 사실을 “상품 등”의 포장이나 그밖에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확하게 적시하거나 시험 사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 등의 권리 행사가 방해받지 아니하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만약 “회사”가 이러한 조치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청약철회 제한사유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4.“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구매일 또는 “상품 등”의 이용가능일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5.“회원”은 구두 또는 서면, 전자우편으로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 1.“회원”이 청약철회를 한 경우, “회사”는 3 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급합니다.

    • 2.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에서 정하는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3.“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나 그 밖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으로 정하는 결제수단으로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회사”가 결제업자로부터 이미 대금을 지급받은 때에는 이를 결제업자에게 환불하고 이를 소비자에게 통지합니다.

    • 4.“회사”는 이미 “상품 등”이 일부 사용되거나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그 “상품 등”의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회원”이 얻은 이익 또는 그 상품 등의 공급에 든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 5.“회원”이 청약철회를 한 경우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하고,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 제17조 (이용계약의 해지)

    • 1.“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이하 '“회원”탈퇴'라 한다)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회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이 본인으로 확인되는 경우에 “회원”의 신청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다시 “회원” 가입할 수 있습니다.

    • 2.“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3.“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 해지사유

      • 해지일

    • 4.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의 “스피드존포인트”는 소멸되며, “상품 등”의 환불 처리에 관하여는 제20조에 의합니다.

    • 5.제2항 단서의 경우, “회원”은 “상품 등”의 사용권한을 상실하고 이로 인한 환불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 제18조 (잠정조치로서의 회원자격 정지)

    • 1.“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하는 문제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당하였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 본 약관 제11조(“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것으로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 그 밖에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 “회원”자격에 대한 잠정적 조치가 필요한 경우

    • 2.“회사”가 전 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정지할 때에는 “회원”에게 서면 또는 전자우편으로 “회원”자격 정지 사유, 기간, 및 이의신청 방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3.“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이의신청서를 접수한 경우 15 일 이내에 “회원”의 불복 이유에 대하여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답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15일 내에 답변이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 4.“회사”는 “회원”자격의 정지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환불 등

  • 제19조 (손해배상)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당사자는 상대방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제20조 (환불규정)

    • 1.“회사”는 “회원”이 예약 또는 구매한 “상품 등”이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제공할 수 없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통지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결제 금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 예약 중복

      • 시설의 고장으로 인하여 보수가 필요한 경우

      • 강설, 폭우, 안개 기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회사”가 이용예정일에 시설 또는 프로그램의 이용 기타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하여 임시휴장을 하는 경우

      • 해당 상품이 정한 조건 상 목표인원을 달성하지 못한 경우 (단, 공동구매하는 “상품 등”의 판매시한을 기준으로 공동구매가 성사된 이상, 추후 구매 취소 및 청약철회로 인하여 당초 정한 최소 구매인원에 미달되더라도, 이미 성사된 공동구매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아니함)

    • 2.“회원”이 이용예정일로부터 1 일 전까지 “상품 등”의 예약 또는 구매를 취소한 경우, “회사”는 “회원”이 취소를 통지한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결제 대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 3.이용예정일 당일에 아무런 통보 없이 이용예정일에 시설 또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을 경우(No Show) : 환불 없음

    • 4.본 조에 따른 환불 시 해당 예약 내지 구매 건에 대하여 적립된 “스피드존 포인트”는 소멸합니다.

    • 5.기타 본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제21조 (면책조항)

    • 1.“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5.“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사이트”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6.“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7장 기타

  • 제22조 (“회원”의 게시물)

    • 1.“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2.“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회원”은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제2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 1.“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2.“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제24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나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2.“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 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제25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 제26조 (분쟁 해결)

    • 1.“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 제27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되며,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 가.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4년 4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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